특별히 참고는 안되는 파티
스페셜 던전 > 사탄 강림 (회복 없음)
5속성 이상으로 동시 공격 시 공격력이 6배가 됨
불, 물, 나무, 빛 속성 동시 공격시 공격력 5배
- COST : 138
( 122 Rank 필요 ) - HP : 18029 (18029)
- 2896 (2896)
- 949 (949)
- 1191 (1191)
- 1356 (1356)
- 3816 (3816)
- 397 (397)
- 해당 되는 각성 스킬이 없습니다.
- 해당 되는 잠재 각성이 없습니다.
※
제목처럼 파티에 구성된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신들이라서, 무과금으로 쓰기에는 힘듭니다.
이런 파티가 있다고 참고만 해주세용.
보시는 바와 같이, 어둠 속성을 최대한 배제하고 이자나기를 집어넣어서 만든 파티입니다.
위 주소에 자세한 사탄 강림 공략이 있습니다.
먼저 공략을 보시고 난 후 이 글을 읽으시는 전제하에 쓰는 글이니, 다소 불친절한 글이 될수 있으니 양해 부탁합니다.
사탄 강림은 회복 드롭이 없는 던전이라서 스킬 레벨이 최대인 방어 태세 요원과 턴밀 요원이 거의 필수로 들어갑니다.
그게 아니라면 직통으로 사탄까지 안전하게 클리어 할 화력 팟이 필요합니다.
괜히 지옥을 뛰어넘는 초지옥의 난이도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사탄의 피통이 어마어마한지라,
4층까지 무난하게 클리어하시더라도
5층에서 666만이나 되는 사탄의 피를 모두 깎으시려면 상당한 드롭 운과 퍼즐 실력,
그리고 제대로 육성된 몬스터가 필요합니다.
아마도 안전하게 사탄을 공략하시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겁니다. 이것도 유저마다 다르지만요.
각각 25배, 36배의 고화력일뿐더러, 이 두 리더는 사탄의 역속성인 빛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무려 리더 혼자서 50배, 72배의 화력을 낼수 있습니다.
바나나케찹님이라는 유저분께서 쓰신 위 주소의 글을 참조해서 공격력을 계산해볼게용용.
파티의 공격력을 약 8천(본래는 6천이지만, 보스의 역속성을 생각해서 리더와 프렌드의 공격력을 각각 천씩 추가했습니다)이라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만약 5콤보를 만들었다고 가정하면
8,000 * 2(5콤보의 데미지 배율) * 25(36) = 400,000(576,000)
이 되겠네요.
...
이 데미지로 공격하면 최소한 사탄님께서 11턴 정도는 기다려주셔야 잡힐것 같습니다.
에키드나로 턴밀기를 하고,
사탄이 상태이상을 방어하고 한 1~2턴 정도 턴을 내주면
유저가 공격할수 있는 턴은 한 5~6턴 정도가 됩니다.
그럼 못해도 한 턴 마다 데미지를 최소 130~140만 정도는 내셔야 합니다.
다만 기린기린팟은 사신난무가 있으니 안녕 사탄님 하고 약 250만 정도 깎고 시작할수 있습니다.
그래도 5턴안에 350만이 넘는 피를 깎으려면 아슬아슬하죠.
기린 팟에 그라비티 요원을 집어넣을 경우, 사탄의 피를 절반 정도 깎을수 있습니다.
그럼 남은 피가 최소한 300만 정도 되니, 비교적 공략하기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인핸스를 사용해서 잡을 경우, 주어진 턴을 이용해서
빛 드롭을 모아서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3셋트의 빛 드롭을 모으면,
빛 속성 리더와 프렌드의 공격력만을 가정했을때,
4000(각 리더의 공격력이 1천임을 가정하고, 사탄의 역속을 찔러서 2배의 보정을 받아서 생기는 수치) * 3(빛 드롭 3셋트) * 2(콤보 배수) * 25(36 리더 배수) * 2 (이자나기의 신 인핸스 2배) = 1,200,000(1,728,000)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위의 파티 같은 경우는, 인핸스를 걸고 드롭판을 이리저리 굴려서 한 턴에 300만 정도 되는 HP를 깎았습니다.
드랍 변환 요원이 전혀 없으니,
순수하게 턴을 소모해서 드랍을 지우는 위험도 감수하셔야 합니다.
대신 그라비티 요원이 없어도 인핸스로 그만큼의 딜 로스를 채울수 있습니다.
라나 기린 파티가 아니더라도,
속성이 통일되는 파티의 경우에는 드롭 강화와 변환 스킬을 이용해서
순수 드롭의 데미지로도 사탄을 공략할수 있습니다.
발키리 파티나 타 특마검 파티의 경우에는 리더 스스로가 드롭을 변환 할수 있으니
어떻게 보면 머리 이리저리 굴려야 하는는 이집트신이나 사방신 파티보다는 편할지도 모릅니다.
으으...이것저것 잡설이 길어졌네요.
아무튼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결론은, 이러한 고 난이도의 강림에서 필요한 것은
각자가 쓰는 파티에 유리한 조건을 스스로 찾는 것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그라비티, 인핸스, 드롭 변환 등등.
각자의 배수의 파티가 할수 있는 방법을 사용한다면,
층분히 강림을 공략하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딱히 위 파티로 어떻게 하라는 공략은 쓰지 않았지만,
구체적인 공략을 위해서 이렇게 하는걸 추천한다는 의도로 쓴 글입니다.
여기까지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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