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강림 지옥급 암단속파티
스페셜 던전 > 여신 강림!
어둠속성과 악마타입의 공격력과 회복력이 2배
한 몬스터가 2개의 속성이나 타입 조건을 충족해도 1회만 적용
한 몬스터가 2개의 속성이나 타입 조건을 충족해도 1회만 적용
어둠속성 몬스터의 HP와 회복력이 2배가 됨
- COST : 165
( 150 Rank 필요 ) - HP : 30226 (15113 + 15113)
- 8464 (2116 + 6348)
- 0 (0)
- 2468 (1234 + 1234)
- 0 (0)
- 902 (451 + 451)
- 11886 (5943 + 5943)
- 해당 되는 각성 스킬이 없습니다.
- 해당 되는 잠재 각성이 없습니다.
여신강림 지옥급 예시파티
스페셜 던전 > 여신 강림!
어둠속성 몬스터의 공격력과 회복력이 2배가 됨
어둠속성 몬스터의 HP와 회복력이 2배가 됨
- COST : 113
( 100 Rank 필요 ) - HP : 26219 (13673 + 12546)
- 6407 (2078 + 4329)
- 0 (0)
- 709 (709 + 1234)
- 0 (0)
- 804 (402 + 402)
- 12266 (6133 + 6133)
- 해당 되는 각성 스킬이 없습니다.
- 해당 되는 잠재 각성이 없습니다.
1번 파티는 제가 공략하고온 파티이고요
2번 파티는 제가 생각하는 여신강림 지옥급을 수월하게 클리어하기 위한 예시파티입니다..
여신강림의 경우 3층 골렘은 암속 4층 데몬은 화, 수, 목속랜덤 5층 발키리는 빛속성이기 때문에 반감파티는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관계상 반감공략이 아닌 공회2배수리더와 루시퍼프랜을 조합한 파티로 공략했습니다
3층 골렘의 학살비트 최대 대미지가 25470이고 보스인 발키리의 발키리의검 최대 대미지가 28335이기 때문에 이걸 견딜방법을 마련해야되는데요
다크골렘은 공격턴이 3턴이기 때문에 회복4배수라면 3턴간 25470의 체력을 회복하는데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발키리의 스킬인 발키리의검은 발키리 체력 40%이하부터 매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확률상 50%이긴 합니다만 연속으로 사용하는 경우 역시 배제할 수 없음.) 발키리의 체력을 40%이하로 만들지 않고 처리하는 방식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라비티 요원은 한마리가 아닌 두마리가 필수인데요 발키리는 빛속성이고 루시퍼의 샛별은 암속성으로 2배의 대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60만에서 발키리의 방어력 2400을 제외한 597600의 샛별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그라비티를 이용하여 597600이하의 체력을 만들어 주는것이 중요한데 그라비티가 1개일경우 발키리체력이 31%이하일때 한번에 처리가 가능하고 그라비티가 2개일경우에는 44.78%이하일경우 2그라 1샛별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발키리는 통상공격대신에 더블 슬래시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요 이게 턴당 12594의 대미지 입니다.
즉 턴당 12594이상을 회복할 방법도 마련을 해야되는데요 제가 공략한 파티는 회복력이 8400이라 회복드랍 3개 포함 3콤보만 해줘도 체력 복구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만 2번 파티처럼 육성이 덜되서 회복력이 6400정도라면 회복드랍 한세트 포함 5콤은 해주셔야만 체력 복구가 가능 합니다.
2번 파티는 제가 생각하는 여신강림 지옥급을 수월하게 클리어하기 위한 예시파티입니다..
여신강림의 경우 3층 골렘은 암속 4층 데몬은 화, 수, 목속랜덤 5층 발키리는 빛속성이기 때문에 반감파티는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관계상 반감공략이 아닌 공회2배수리더와 루시퍼프랜을 조합한 파티로 공략했습니다
3층 골렘의 학살비트 최대 대미지가 25470이고 보스인 발키리의 발키리의검 최대 대미지가 28335이기 때문에 이걸 견딜방법을 마련해야되는데요
다크골렘은 공격턴이 3턴이기 때문에 회복4배수라면 3턴간 25470의 체력을 회복하는데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발키리의 스킬인 발키리의검은 발키리 체력 40%이하부터 매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확률상 50%이긴 합니다만 연속으로 사용하는 경우 역시 배제할 수 없음.) 발키리의 체력을 40%이하로 만들지 않고 처리하는 방식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라비티 요원은 한마리가 아닌 두마리가 필수인데요 발키리는 빛속성이고 루시퍼의 샛별은 암속성으로 2배의 대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60만에서 발키리의 방어력 2400을 제외한 597600의 샛별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그라비티를 이용하여 597600이하의 체력을 만들어 주는것이 중요한데 그라비티가 1개일경우 발키리체력이 31%이하일때 한번에 처리가 가능하고 그라비티가 2개일경우에는 44.78%이하일경우 2그라 1샛별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발키리는 통상공격대신에 더블 슬래시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요 이게 턴당 12594의 대미지 입니다.
즉 턴당 12594이상을 회복할 방법도 마련을 해야되는데요 제가 공략한 파티는 회복력이 8400이라 회복드랍 3개 포함 3콤보만 해줘도 체력 복구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만 2번 파티처럼 육성이 덜되서 회복력이 6400정도라면 회복드랍 한세트 포함 5콤은 해주셔야만 체력 복구가 가능 합니다.
파티 회복력이 7천이 되는 경우에는 회복드랍 한세트 포함 4콤보만 해줘도 12250의 체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회복력은 7천정도로 맞추시는게 좋을듯합니다.(그게 아니면 본인의 퍼즐력을 믿는 수 밖에 없죠)
즉 3층 다크골렘의 학살비트최대 공격인 25470을 버틸 수 있고 파티 회복력이 6500정도가 되셨을때만 여신강림 도전하는걸 추천합니다..
물론 이보다 낮은 스팩으로도 충분히 클리어는 가능합니다만 그럴경우 3~5컨 정도는 예상을 하셔야 되는데요 아시다시피 지옥급은 드랍률이 40%밖에 되지 않습니다.
기껏 3~5컨 해서 깼는데 발키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까운 법석만 날린 꼴이 되는데요 발키리가 아니더라도 노말던전에서 쓸 배수리더는 용자강림을 통해서 얼마든지 획득 할 수 있기 때문에 육성에 어느정도 자신이 있으신분 아니면 파티 육성을 좀더 하신뒤에 도전하시는게 좋습니다.
- 1층 : 데빌 속성별 1마리씩 총 5마리
공배수가 있기때문에 매우 쉽습니다 그냥 빠르게 순삭시키시고 다음층 으로 넘어가주세요
- 2층 : 가면 랜덤 4마리
신비의 가면이 나올때가 있고 안나올때가 있습니다. 신비가면이 나온다면 신비가면이 점사 1순위 입니다.
노란가면이 다크바인드를 사용하고 보라가면이 플레시바인드를 사용하는데요 바인드는 2~4턴이지만 가면의 공격턴은 6턴이기 때문에 노란가면을 남겨서 턴을 모으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하셔야될것은 노란가면이외에 다른 가면들의 공격턴인데요 다크바인드혹은 플레시바인드로 리더,프랜혹은 루시퍼가 바인드에 걸리면 리더스킬역시 적용되지가 않아 체력과 회복력배수가 사라집니다.
따라서 가능한 노란가면의 공격전에 다른 속성 가면들을 처리해주시는게 좋고요 만약 노란가면 공격턴이전에 다른가면들 모두 처리하는게 불가능하다면(아마 거의 대부분 이럴거에요) 노란가면 이후 공격하는 가면 하나만이라도 우선적으로 처리 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 바인드에 걸리면 회복배수가 없는 상태에서 9999짜리 공격을 맞아야 하기 때문에 가면들 공격턴을 잘 보시고 연속턴으로 공격을 받지 않도록 가면처리 순서를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 3층 : 다크골렘
공격력이 꽤 높긴 합니다만 공격턴이 3턴입니다.. 공배수도 있고 회복력도 4배수가 있기때문에 전혀 걱정하실거 없습니다. 4층 넘어가기전까지 2그라와 샛별스킬쿨만 채워주시면 됩니다
- 4층 : 데몬 랜덤 2마리
올라오시자마자 드랍판에 회복드랍 확인해주시고 2그라 1샛별로 한놈 먼저 처리하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화>수>목속성순으로 공격력이 높으니 이왕이면 공격력 높은녀석먼저 처리하세요.. 4층에서는 굳이 헤라와 루시퍼턴을 모으실 필요 없습니다. 다만 무가맨스킬턴만 몹고 올라가시면 되요
- 5층
첫턴에 상태이상방어, 둘째턴에 랜덤 2마리 5턴 바인드를 겁니다.
발키리가 상태이상방어 스킬을 쓰면 무가맨 스킬을 켜서 루시퍼 바인드를 대비하시면 됩니다. 랜덤2마리이긴 합니다만 리더프랜 둘다 바인드에 걸리면 재주없다 생각하고 컨티뉴할 각오하시는게 좋습니다..
바인드까지 넘기셨으면 이제부터는 버티기모드에 돌입입니다. 지옥급 발키리는 회복을 최대 3번까지 쓴다고 알려졌지만 보통 1번만 쓰는경우가 대부분 이므로 회복 한번만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공략하시면 됩니다.
일단 발키리 체력을 50%미만으로 만들어서 회복스킬을 빼는게 중요한데요 4층에서 턴을 모아오셨다면 바로 2그라를 날려 주시고요 그렇지 않다면 딜하시다가 그라 쿨이 돌아오면 그라 2방 날려서 발키리 체력을 빼주시면 됩니다.
처음 회복스킬을 썼다면 이제 회복스킬은 더이상 쓰지 않는데요(그렇게 믿읍시다..) 이제부터는 그라쿨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면서 버티고 버티고 버티시면 됩니다.
어차피 발키리는 매턴 더블슬레시로 12594씩 대미지를 줄것이고 목표는 이걸 복구하면서 틈틈히 딜을 해서 발키리의 체력을 44.7%이하로 떨어트리는 것입니다.
발키리 체력을 44.7%이하로 떨어트리신 다음 그라비티와 샛별 쿨이 돌아오셨다면 2그라 1샛별로 발키리를 마무리하고 발키리가 사라지면서 알을 떨구길 기도하세요..
참고로 발키리의 체력이 44%가 되는 지점입니다..(발키리 체력바가 아닌 바로 밑에 있는 막대기를 보시면 됩니다..)
저는 리더로 로키를 사용했지만 예시파티처럼 암속성 공회2배수가 붙어있는 드스피너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궁진 뱀로의 경우에는 약간 달리지는게 4층에서 파이로데몬이 2마리가 나올경우 리더가 바인드에 걸려버릴 수도 있고요(6792또는 12228의 대미지가 매턴 들어오는데 회복배수 하나 빠지는것도 상당히 큽니다..) 무엇보다 회복하기 바빠서 액티브스킬 자체를 쓸 여유가 없습니다.. 로키나 드스피너스 둘다 없고 궁진뱀로만 있다면 상황이 달라지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로키나 드스피너스에 우선순위를 두시고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프랜을 만렙 297쁠알작된 루시퍼분 데려가세요... 매우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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